서비스 이용약관

제 1 조 (목적)

본 약관은 주식회사 체카(이하 ‘회사’라 한다)가 제공하는 체카 딜러 서비스(이하 ‘서비스’라 한다)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 2 조 (정의)

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
① “앱”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화 작업, 차량 관리, 배송 요청, 데이터 통계 제공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구축한 디지털 플랫폼을 의미합니다.

② “이용자”란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.

③ “회원”이란 앱에 가입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.

④ “상품화 작업”이란 차량의 외관, 성능 등을 개선하여 상품성을 높이는 회사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.

⑤ “리워드”란 차량 상품화 작업 이용 시 지급되는 보상으로,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지급 및 관리되는 혜택을 말합니다.

⑥ “고객”이란 딜러가 차량 수리를 위임한 차량 소유자로, 결제 및 작업 완료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받는 자를 의미합니다.

제 3 조 (약관의 명시 및 개정)

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앱 초기 화면 또는 연결된 화면을 통해 게시하여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합니다.

② 회사는 약관을 변경할 경우 개정된 내용을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하며,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 최소 30일 전에 통지합니다.

③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 시행일 이후에도 계속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.

제 4 조 (회원가입 및 탈퇴)

① 회원가입은 앱에서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입력하고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완료됩니다.

②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, 탈퇴 즉시 회원의 계정은 삭제됩니다.

③ 회원 탈퇴 시, 사용하지 않은 리워드는 소멸되며, 이로 인한 보상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.

④ 회원 탈퇴 이후, 탈퇴 전 정산 중인 차량 및 미확정 리워드에 대한 청구 및 반환 요청은 불가능합니다.

제 5 조 (서비스의 제공)

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② 회사는 기술적, 운영적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하거나 추가할 수 있으며, 주요 변경 사항은 사전에 공지합니다.

제 6 조 (서비스 중단 및 책임 제한)

① 회사는 천재지변, 서버 점검 등 불가항력적인 상황으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.

②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 회사는 손해 배상의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.

제 7 조 (서비스의 변경 또는 종료)

① 회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계약한 제휴사와의 계약 종료 및 변경, 신규 서비스 개시 등의 사유로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종료될 수 있습니다.

② 서비스 변경사항 또는 종료는 앱 내 게시 또는 이용자에게 전자메일, 서비스 알림, 문자 메시지 등 전자적 수단을 통해 안내합니다.

③ 회사는 이미 이용자와 체결한 계약을 변경 또는 종료하는 경우,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. 단,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④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제 8 조 (회원의 의무)

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.

② 회원이 위반 행위를 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 제한, 계정 정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

제 9 조 (회원에 대한 통지)

① 회원가입 및 승인 절차

② 일반 통지

③ 중요 사항 통지

제 10 조 (상품화 작업)

① 회원은 앱을 통해 차량 상품화 작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② 작업 신청 시 차량 정보, 요청 작업, 원하는 완료 일정을 정확히 입력해야 하며, 허위 정보 입력 시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.

③ 작업 진행 상태와 결과는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되며, 회원은 이를 확인할 의무가 있습니다.

제 11 조 (배송 요청)

① 회원은 차량 배송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으며, 배송료는 별도로 부과됩니다.

② 회사는 배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사고에 대해 책임을 지며, 회원은 배송 완료 후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.

③ 배송 요청 시 부정확한 정보 제공으로 인한 문제는 회원이 책임집니다.

제 12 조 (딜러의 고객 결제 프로세스)

① 고객 결제 프로세스의 제공

② 결제 책임

③ 결제 완료 후 프로세스

제 13 조 (데이터 관리 및 통계 제공)

① 회사는 회원이 요청한 상품화 작업과 관련된 데이터를 앱 내에서 제공하며, 주요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.

② 회원은 데이터를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해야 하며, 회사의 동의 없이 복제, 유포할 수 없습니다.

제 14 조 (청약철회 및 환불)

① 청약철회

② 환불

회사는 아래의 경우 환불 요청이 접수된 시점에서 사실 확인 후 환불 처리를 진행합니다.

③ 환불 신청 절차

제 15 조 (리워드)

① 회사는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회원에게 리워드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.

② 리워드는 총 비용의 1%가 적립되며, 서비스 종료 후 리뷰를 작성하면 자동 적립됩니다.

③ 리워드는 회사와 업무 협약을 맺은 딜러사 소속 회원에게만 지급이 가능하며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으며,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유를 사전 통지하고(사전 통지가 어려운 사정이 있는 경우 사후 지체 없이) 해당 리워드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.

④ 구매 취소 또는 철회 등 리워드 지급사유가 취소되거나, 전산시스템의 오류, 또는 기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리워드가 지급된 경우 회사는 해당 리워드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.

⑤ 회사는 회원이 리워드를 사용 후 결제 취소를 요청하는 경우, 회원이 기 사용한 리워드의 유효기간과 동일한 리워드를 지급합니다. 단, 취소 및 환불기준에 따라 계산된 환불액이 없거나 기 사용된 포인트 금액보다 적은 경우 리워드가 지급되지 않거나 잔여 환불액에 상당하는 리워드만 지급됩니다.

⑥ 리워드는 운영팀에 문의하시면 원하는 금액만틈 상품화 비용에서 차감됩니다.

⑦ 리워드의 유효기간은 1 년입니다.

⑧ 리워드는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회원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자동으로 소멸합니다.

⑨ 정산 금액이 500,000원 이상일 때 리워드 적립이 가능하며 탁송, 부품, 타이어 금액은 제외됩니다.

⑩ 회사는 회사 정책에 따라 리워드의 유효기간, 사용조건 및 제한에 관한 사항을 변경할 수 있으며, 변경 시 사전에 “앱”을 통해 별도로 제시하거나 통지합니다.

⑪ 회원 탈퇴 시 미사용 리워드는 자동 소멸되며, 복구나 반환 요청은 불가능합니다.

제 16 조 (광고의 제공)

① 회사는 상업용 광고를 화면에 게재하거나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서 정한 요건에 따라 이메일, APP-PUSH, SMS/LMS/MMS 등을 이용하여 개별 이용자에게 광고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회원은 앱 내 설정 메뉴에서 광고 수신 여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② 회사는 “앱”을 통한 광고주의 광고 컨텐츠 내용의 적합성, 적법성 등을 보증하지 않으며, 관련 법령에서 달리 정하거나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 어떠한 권리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.

제 17 조 (개인정보보호)

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처리하며, 자세한 내용은 “개인정보처리방침”에 따릅니다.

② 딜러의 고객 정보는 결제 프로세스에서만 사용되며, 해당 목적 달성 후 안전하게 폐기됩니다.

③ 회원은 개인정보가 변경될 경우 이를 즉시 수정해야 하며,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는 회원 본인의 책임입니다.

제 18 조 (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)

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.

② 이용자는 “앱” 을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, 송신, 출판, 배포, 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.

③ 이용자가 “앱”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.

④ 회사는 이용자의 사전이용 허락을 받고, 이용자로부터 제출 받은 저작물 일체를 홍보 등 영업상의 목적을 위하여 복제, 배포, 2 차적 저작물 작성 등의 방식을 통하여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제 19 조 (게시물의 삭제)

①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의 일부 또는 전부를 삭제 또는 게시 중단할 권리를 보유합니다.

② 회사는 전항의 각 호에 따라 게시물을 삭제 또는 게시 중단할 경우, 해당 내용을 이용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. 이용자는 해당 게시물이 실수로 삭제 또는 게시 중단되었다고 판단하는 경우,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.

③ 이의 제기는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, 회사는 접수 후 7 영업일 이내에 결과를 통보합니다.

제 20 조 (분쟁 해결 및 관할법원)

① 회사와 이용자 간 분쟁이 발생할 경우 성실히 협의하여 해결합니다.

②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관할 법원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