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DI CENTER

PDI CENTER

Leading provider of used-car PDI service, CHEXCAR

지금까지의 차량 상품화 서비스는 흩어져있는 여러 업체에서 각각의 상품화 서비스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. 이 과정에서 시간 및 상품화 비용이 증가하게 되고, 증가한 비용은 딜러와 소비자에게 전가되게 됩니다. 체카의 One-stop PDI Center에서는 상품화 서비스에 걸리는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중고차에 대한 성능점검(+책임보험), 제품 품질 개선을 위한 제품 상태 수리 또는 복원, 온라인 매물 등록을 위한 사진촬영 등 전체 공정을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습니다.

교통수단이용실태조사에 따르면 차량 구매 시 고려사항으로 '연비 및 성능'(24.7%)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였다. 운전자의 안전과 직결된 만큼 차량의 성능은 자동차 이용 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. 이와 반대로 한국소비자연맹에 제보된 자동차 수리 관련 불만 건수는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. 운전자가 차량의 상태를 자세히 볼 수 없어 불필요한 과잉 정비나 수리 상태가 불량인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. 이러한 정보 비대칭을 해소하기 위하여 체카는 업계 최고 수준의 엔지니어와 최신 점검 설비를 통해 차량에 대한 성능 및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있으며, 전체 공정 인증 시스템을 통해 차량에 꼭 필요한 상품화 작업만을 시행하고 있습니다. 이때 소비자는 모바일을 통해 실시간 견적, 이력·일정관리 등을 모니터링할 수 있어 차량을 믿고 맡길 수 있습니다. 또한, 소비자가 체카의 성능 평가를 마친 차량을 판매하거나 구매할 때는 차량이 높은 잔존가치를 유지하고 있어 품질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.

체카는 실시간 공정관리 전산시스템을 최초로 도입하여 3~5일 안에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. 브랜드 인증 중고차 사업부에서는 상품에 필요한 시간을 줄이고 비용을 낮출 수 있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. 그리고 브랜드 품질에 맞는 표준화된 상품화 서비스 제공하여 믿을 수 있는 차량의 상태를 안내합니다.

One-stop Pre Delivery Inspection Service

CHEXCAR의 PDI는 중고차 상품화 스마트 공정 플랫폼 기술 도입과 함께 전체 공정 프로세스 인증 시스템을 마련하였습니다. 이를 통해 중고차 재상품화 효율성 및 신뢰성을 극대화하였습니다.
* 2019년 12월 한국산업단지공단 맞춤형 기술개발 사업으로 선정

CHEX-IN

PICK-UP (현장 검수)

모바일로 상품화 입고 요청을 하며 실시간 견적 확인, 프로세스 모니터링 및 이력 관리가 가능합니다.

CHEX-INSPECTION

CHEX-INSPECTION (성능평가)

인공지능(AI) 기반 자동 외관 검수 장치를 통해 차량 외부, 실내, 엔진룸, 하체까지 꼼꼼히 살펴서 개선이 필요한 항목을 찾아내는 차량 검수와 함께 성능평가가 진행됩니다.

CHEX-RESTORATION

CHEX-RESTORATION (상품화 작업)

차량 검수 과정에서 발견된 개선 항목에 대해 품질 개선 작업에 들어갑니다. 이를 상품화 공정이라 하며 그 범위로 도색/판금, 휠·유리·실내 복원, 세차, 실내 클리닝, 소모품 교환, 광택, 탁송 등이 있습니다.

CHEX-Certification

CHEX-Certification (보증서 발급)

상품화 공정을 마친 차량은 다시 한 번 전체 점검을 한 뒤, 체카가 발행한 보증서 발급받게 됩니다.

CHEX-OUT

CHEX-OUT (Delivery)

Digital AutoStudio로 이동하여 사진 촬영을 진행한 뒤, 출고 대기장으로 이동하여 차량 출고를 기다리게 됩니다. 이는 모바일 알림으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